블렌더 에대해 관심이 많습니까?

블렌더는 다양한 랜더링 모드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각각의 랜더링 모드는 해당하는 시나리오에 적합한 장단점을 가지고 있으며, 다음과 같이 설명할 수 있습니다.

  1. Eevee (Real-time Rendering) Eevee는 실시간 랜더링 엔진으로, 빠른 속도와 실시간 렌더링 기능을 제공합니다. 대화형 애니메이션, 게임, VR/AR 등에 적합한 랜더링 모드입니다. 그러나 광원과 그림자 효과 등의 퀄리티는 Cycles에 비해 낮을 수 있습니다.
  2. Cycles (Path Tracing) Cycles는 물리적인 광선 추적 기술을 사용하여 높은 퀄리티의 렌더링 결과물을 제공합니다. 광원과 그림자, 반사, 굴절, 색산 등을 모두 고려하여 자연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으며, 대규모의 프로젝트나 정적 이미지, 애니메이션 등에 적합한 랜더링 모드입니다. 그러나 처리 속도가 느리게 될 수 있으며, 높은 사양의 하드웨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3. Workbench (Viewport Display) Workbench는 뷰포트에서 미리보기를 할 때 사용하는 랜더링 모드로, 실시간 렌더링으로 빠른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디자인 및 모델링 작업에서 적합한 랜더링 모드입니다.
  4. Freestyle (Line Rendering) Freestyle은 선 렌더링을 제공하여 만화 스타일의 렌더링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렌더링 결과물에 대한 색, 굵기, 선 종류 등을 수정할 수 있으며, 만화 스타일의 렌더링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랜더링 모드는 사용자의 목적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빠른 미리보기를 원할 경우 Workbench나 Eevee, 고품질의 결과물을 원할 경우 Cycles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Freestyle을 이용하여 만화 스타일의 렌더링 결과물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By Gril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