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 에대해 관심이 많습니까?

블렌더에서 메시(Mesh)는 3D 모델링에서 가장 기본적인 개념 중 하나입니다. 메시는 3D 공간에서 정점(Vertex), 선(Edge), 면(Face)으로 이루어진 구조를 가지며, 이를 조합하여 복잡한 모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블렌더에서 메시를 만드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간단한 방법은 “메시” 메뉴에서 “플레인”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생성된 플레인은 4개의 정점과 2개의 면으로 이루어진 메시입니다.

 

메시를 편집하기 위해서는 “편집” 모드로 전환해야 합니다. 편집 모드에서는 정점, 선, 면 등을 선택하고 이동, 회전, 크기 조정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정점을 선택하면 해당 정점을 중심으로 인접한 면과 선도 함께 선택됩니다.

 

블렌더에서는 메시의 세부적인 부분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조작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모델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또한, 메시를 텍스처나 쉐이더 등으로 더욱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으며, 애니메이션을 추가하여 동적인 모델링을 구현할 수도 있습니다.

 

메시를 다루는 것은 3D 모델링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므로, 블렌더를 사용하는 모든 사용자는 메시의 구조와 편집 방법에 대해 충분한 이해를 가져야 합니다.

 

By Griley